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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대상 및 간편 신청방법

by 나미이이 2023.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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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알아보고 계시죠?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나도 신청대상이 될까?" 또는 "지원금액은 어떻게 되지?"라는 궁금증을 갖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처음 알아볼 때, 똑같은 마음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청대상, 지원금액과 더불어 신청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 무엇일까?
2. 지원대상은 누구일까?
3. 지원내용은 무엇일까?
4. 어떻게 신청할까?
5. 신청 조건을 무엇일까?
6. 지원 내용과 한도는 어떻게 될까?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 무엇일까?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업을 포기해야 한 소상공인들이 다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돕는 지원사업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희망리턴패키지"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다시 일자리를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일까?

폐업을 결정한 소상공인들 중, 특히 2020년 8월 16일 이후에 폐업 신고를 한 사람들이 주요 대상입니다. 하지만 잠시 휴업만을 결정한 사업자는 이 지원금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내용은 무엇일까?


희망리턴패키지는 여러 단계별로 지원을 제공합니다:​


경영개선 - 여기에는 경영진단, 자금조달 지원, 고용보험료 지원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지원은 소상공인이 사업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자원과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폐업 지원 - 점포 철거, 법률 자문, 채무 조정 등 폐업과 관련된 다양한 과정에서 필요한 비용을 지원합니다.


재취업 및 재창업 지원 - 취업 교육, 전직장려금, 재창업 교육 및 사업화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어떻게 신청할까?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온라인 신청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신청 전,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며, 관련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때, 일부 서류는 원본이나 공증된 사본을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조건은 무엇일까?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의 신청 조건은 명확합니다.​

- 2018년 1월 1일 이후에 폐업한 소상공인
- 사업 개시일로부터 60일 이상 경과한 사업자
-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사업장을 운영한 사업자


그러나, 몇 가지 제외 사항도 존재합니다:

- 자가건물 사용자
- 이미 지원금을 받은 사업자
- 일부 특정 업종(부동산 임대사업자, 비영리사업자 등)


지원 내용과 한도는 어떻게 될까?


지원 내용과 한도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경영개선 - 500만 원까지
- 폐업 - 250만 원까지. 점포철거비는 전용면적당 8만 원 이내
- 재취업 및 재창업 - 1,000만 원까지. 전직장려금은 월 50만 원을 6개월까지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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